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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준일의 개인 블로그
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대쉬 하기 본문
대쉬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면 거의 X 축 방향 직선으로만 움직이는 자료들만 보였다.
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대쉬를 하기 위해서 마우스 커서 위치와 플레이어 위치를 뺀 길이 값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를 어찌 적용할지 몰라서 헤매이고 있었다.
그 직후, 그 값은 Vector로 저장되어 있었기에, 두 점 간의 길이이자, 방향이 될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.
그래서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대쉬하는 코드를 간단하게 작성하자면 아래와 같다.
// '마우스 위치' - '플레이어 오브젝트 위치'
Vector2 len =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 - transform.position;
// 벡터 값에 대쉬 스피드를 곱한다.playerRigid.velocity=len.normalized*dashSpeed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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